생각이 너무 많아서 불명증이 오는 성격 때문에 항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eenlee
·6년 전
생각이 너무 많아서 불명증이 오는 성격 때문에 항상 고민을 많이 했어요 . 주변분들은 제가 너무 특이 하고 특별해서 그런거라고 하는데 ... 제가 하는 생각들은 사실 당연히 사람으로서 살면서 꼭 필요한 문제라고 생각을 하게됐어요 한국 사회의 문제점 의 본질.. 사람의 본질 이라던가 .. 혹은 .. 어떠한 뉴스와 사회적이슈들이 왜 생겼는지에 대한 탐구자체의 대화를 좋아하고 항상 그런대화와 토론을 통해 . 행복을 느끼면서 살거든요 . 근데 극히 이런대화를 할수 있는 분들이 드물어요 ㅠㅠ 그게 항상 고민이에요 ... 하두 사람들이 나보고 유별나다 예민 하다고 해서 계속 내 자존감만 낮아지네요 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cocoa
· 6년 전
저도 생각이 너무 많아서 불면증이 오는데 그럴때마다 바다 산 같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소리를 상상해요. 그럼 불면증은 좀 나아져요. 그리고 저도 그런 이슈들에 대해 얘기하고 싶어도 그런 사회적이슈들에 대해 얘기하기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고ㅠ 일단 사회 전체분위기가 그런 이야기하는 사람을 진지충이라하며 싫어하니까 말 꺼내기가 무섭죠 솔직히. 탐구적인 대화를 좋아하는게 이상한 사람이 되는 사회가 이상한거고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요. 그런 사회에서 어떻게 창조적인 사람이 나오겠어요. 사회분위기가 탐구적인 사람이 나오기도 전에 싹을 자르는데 근데 웃기게도 노벨상을 바라요...미쳤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