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나는 거짓말을 자주해왔다. 시작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prilia
·7년 전
어렸을 때부터 나는 거짓말을 자주해왔다. 시작은 사소한 것들이었지만 점점 갈 수록 일상이 되어버렸다. 내가 하는 말이 거짓인지 진실인지 나조차도 구별하지 못할 정도로. 그렇게 거짓말을 하다보니 그것은 어느샌가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축적되어 나를 덮었고 나는 그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다른 거짓말로 또 다시 그것들을 덮었다. 정신을 차려보니 나는 그것들에게 발이 묶여 빠져나올 수 없었고 그렇게 잡아먹혀 버려 이제 내가 거짓이 되어버렸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ggy
· 7년 전
나도요. . 내가 생각하는 스스로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상대방의 더 흥미로운 반응을 위해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해요 진짜 사소하고 하지 않아도 될 것 까지도.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rilia (글쓴이)
· 7년 전
@saggy 댓글 감사합니다 :) 저도 같은 이유로 거짓말을 하는 것 같아요. 의식하고 난 순간부터는 두렵더라구요. 어디까지가 진짜 나고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것 조차 내가 꾸며낸 사실 아닐까 싶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ggy
· 7년 전
저도 이젠 제 자신이 헷갈려요.. 괜찮다면 김꽃비 주연 영화 '거짓말' 추천해요 지금 우리 상황에서 많은 생각이 드는 영화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yeon9118
· 7년 전
저도똑같아요.. 저는관심받기위해 더관심받으려고 한것같아요 이제는 느끼고 안하려고해요 님도 지금부터 조금씩 고쳐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ngco11
· 7년 전
저도 가끔 그럴 때가 있어요. 아마 관심과 애정의 결핍에서 오는 것인 것 같아요. 상대방의 반응을 더 이끌어 내고 싶고 더 관심 받고 싶은.... 이젠 누군가에게 관심 받는 것에 집착하지 않으려고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Lee3
· 7년 전
저도예요 . 너무자연스럽게 거짓말이 나와서 소름돋을때가 많아요 그래도 요즘은 말하기전에 좀 뜸을 들이더라도 모든 다 솔직히 말하려고 노력중이예요 :) 너무 상실하지 말고 힘내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e111
· 7년 전
저도요. 고치기도 힘들지만 그만두면 저 자체가 부정되어 그만 둘 수 없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