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모습이 남에게 어떻게 보일까만 신경쓰다가 주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내 모습이 남에게 어떻게 보일까만 신경쓰다가 주위를 잘 못 돌아보게 된 거 같아요. 우유부단해졌달까..? 내 겉모습만 신경쓰다가 오늘도 들고 있던 주스 2번이나 쏟고..원래 소심했지만 남 시선 신경쓰이고 자꾸 외적으로 내가 이사람보다 괜찮으면 괜히 만만하게 보고 반대로보 이사람보다 더 못해보이면 위축되고 사람 눈을 똑바로 못쳐다보겠어요. 남과 비교 안하고 위축되지 않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nwlswjd
· 7년 전
자존감을 키워보세요. 하지만 자존감을 키워야지 남을 깎아내려서는 안돼요. 그리고 마음에 여유를 찾으면서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만들어보세요. 솔직하게 글을 쓴다거나 그림을 그린다거나 그러다보면 여유가 생기고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관심이 생기고 다른사람의 마음도 이해가 되요. 또 자존감을 키움으로 위축되지 않을 수 있구요. 힘내세요. 이렇게 바뀌려고 방법을 찾는 것 만으로도 당신은 충분히 좋은 사람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9292
· 7년 전
나랑똑같닼ㅋㅋㅋㅋ저희 만나면 대박이겠어욬ㅋㅋㅋㅋ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w9292 헐 진짜요?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ㅜㅜ 의외로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한 분들이 많았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9292
· 7년 전
전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어서 외모에 더 집착하다보니 자존감이 더 낮아져서 티는 안냈지만 항상 화도 많았고.. 거울 앞에서 보낸 시간이 너무나 많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