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많은 친구를 사귀지 못해 그래서 항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hyonlyme
·7년 전
...나는 많은 친구를 사귀지 못해 그래서 항상 한두명정도에 친구만 사겼어 난 그 친구들이 없으면 항상 혼자야.. 근데 친해져도 오래가진 않아.. 내가 항상 피해.. 몰라 왜피하는지는.. 그냥 더 다가가질않아.. 결국 그친구들하곤 서먹해지고 난 또 다른 친구들을 찾아.. 그래서 내 모든걸 다 말할 친구가 없어.. 그리곤 또 혼자 외로워해.. 난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런 성격 고치고 싶은데.. 나도 비밀을 말하수있는 친구가 많았으면좋겠는데.. 나만 왜 그럴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dy
· 7년 전
이런 저런 생각하지 말구 먼저 그 친구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나 고민거리를 모두 털어버리는건 어떨까요? 사람들은 보통 누군가가 자신에게 비밀을 털어놓으면 그 사람이 자신을 특별한 사람으로 생각한다는 느낌을 받거든요. 작성자님의 친구도 마찬가지일거에요. 고민거리를 이야기하며 서로만 아는 비밀을 만든다면 그 친구쪽에서도 님을 특별하게 생각하고 더 깊은 관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So
· 7년 전
몇 안되는 친구들이 떠날까봐 걱정하기때문. 내 마음적 한계는 친구 몇명이 한계임. 그런데, 친구를 사귈수 있는 그릇이 작다보니 친구 한명 잃는 타격이 어마어마함. 그래서 상처입을까 피함. 더 다가가면, 털면 그만큼 더 상처받을수있으니. 그래서 더 깊이 가기보다는 새 친구를 찾음. 정확히는 나를 떠나지않을 친구를. 그러나 얕게 사귀어서는 떠날지안떠날지 비밀을 말해도 될지 안말해야 할지 모름. 이게 나임.
커피콩_레벨_아이콘
dwart
· 7년 전
다가갑시다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