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데 뭐 때문에 힘든건지 모르겠고 애초에 제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힘든데 뭐 때문에 힘든건지 모르겠고 애초에 제가 힘든건지도 모르겠어요 별것도 아닌 거 가지고 저 혼자 징징거리는 것 같고 저보다 더 힘든 사람이 있으면 제가 위로를 못 받을까봐 불안해요 주위 사람들한테 힘들다고 말해 볼 생각도 했지만 사람들이 제가 힘든 척 한다고 생각할까 봐 감히 말할 엄두가 안 나네요 이 글 쓰는데도 저 스스로가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s1354
· 7년 전
부끄러울 필요 없어요. 사람마다 힘들다의 정도는 개인마다 다 다릅니다. 기준을 정할 필요가 없어요. 내가 힘들면 힘든겁니다. 이건 굉장히 주관적인 건데 사람들은 힘들음의 정도를 0~10까지 자기 입맛대로 정하곤 해요. 잘못된 방식이니 너무 여기에 신경쓰지 마시고 힘들면 힘들다고 여기에나마 적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tswalk
· 7년 전
토닥토닥 쓰담쓰담:)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ever
· 7년 전
저도 그래요 나는 힘든데 왜 힘든단 말 마저도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면서 해야하는지 정말 힘들고 고통스러워요 이런 작은 말 한 마디가 힘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s
· 7년 전
힘들다고 했을때 심하게 타박들으신적 있나요?? 저는 힘들다는 말을 달고사는 사람이랍니다 몸이 피곤하고 아프고 힘들다고 하는데 정말 여러반응이 있어요 걱정 해주는 사람 그렇구나 하는 사람 나도 아프다 하는 사람 근데 니가 뭔데 힘드냐 하는 사람은 컷하세요ㅋㅋ내가 힘들다는데 자기 기준으로 대답하는사람이 젤 별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