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한 내가 싫다. 우울을 핑계로 아무것도 안하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우울한 내가 싫다. 우울을 핑계로 아무것도 안하려는 내가 너무 싫은데, 감정정리도 되질 않고, 어떤 것에도 집중 못하고 누워서 아무 의미없이 sns타임라임만 멍하니 쳐다본다. 그러다 즐겁게 지냈거나, 무언가 해내어나가는 지인들을 보면서 나는 더더욱 우울해져버리고, 자극이 되긴 커녕 자존감만 떨어지고. 대체 이게 뭐하는 짓이지. 난 정말 멍청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m10
· 7년 전
아니에요. 당신의 우울의 깊이를 헤아려 줄 사람은 많고 당신과의 감정을 공유할 사람도 많아요. 부디 우울속에서 당신을 놓지 마요. 아프지마세요, 우울로인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km10 나도 내 우울의 깊이의 끝을 모르겠는데, 누가 이걸 헤아려 줄까요? 또 나와 감정을 공유하다가 내가 그냥 늘상 우울한, 그저그런 사람으로 낙인찍혀 버리면 어떡해요? 이 우울은 오래 전부터 시작되었어서 내가 한번 그런 사람으로 찍혀버린 적이 있어서, 너무 무서워요. 나도 아프고 싶지 않은데 참 어렵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m10
· 7년 전
괜찮아요. 우울은 나쁜 게 아니에요. 두려워하지마요. 당신의 마음 표현하는 일을.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yo00
· 7년 전
타인과 비교하는 게 자존감을 떨어트릴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이래요. 저는 비교하면서 한없이 우울해져서 카톡 이외는 다 지우고 스스로와 비교하면서 극복했어요. 어제의 나는 조금 우울했고 타인을 질투했다면 오늘의 나는 조금 더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열등감을 딛고 무엇인가에 도전하고 있는 내가 되도록 나아가는 거예요. 열등감에서 오는 조바심을 열정으로 바꿔보는 거죠! 열등감은 가득한데 현실적인 노력이 부족하면 나중에는 현실과 꿈의 차이가 더욱 벌어져 열등감은 더 부풀어 오를 거예요. 그러니까 그 감정을 긍정적인 마음에 쏟아 나의 변화에 이용하는 거예요. 마음을 바꾸면 현실의 조건들 충분히 바꿀 수 있고 뒤집을 수 있는 거니까요. 처음에는 조바심이지만 어느새 자신이 무엇인가에 이렇게 큰 열정과 노력을 쏟고 있다는 것 자체에 보람을 느끼게 될 거예요. 그러다 보면 열등감 대신 그 공간에 자존감이 들어오게 되고 아무것도 안 하는 나 자신과 타인을 비교하며 오는 우울함도 사라지겠죠? 점점 성장해가는 마카님의 변화를 응원할게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oyo00 음.., 저는요 sns를 지울 자신은없어요. 그래도 줄이려 노력해봐야겠네요. 극복하셨다는 마카님의 에너지 넘치는 댓글 덕분에 좀 기운이 나는것 같아요. 솔직히 자신 없지만...마카님처럼 자존감 높고 보람있게 살고있는 따듯한 사람이 될 수 있게 노력해야 겠다 싶은 마음이 들어요. 긴댓글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ella2
· 7년 전
저도 마카님처럼 그런 시기를 겪어봐서 이해가 되네요. 저도 감정기복이 심해 정리가 잘 되지않고 제가 하던 일이 잘 되지않아 우울함이 한 때 지속됐었는데요. 그 우울함을 갖고 SNS 피드를 보니 마카님처럼 더 자존감이 떨어져 SNS를 삭제한 지 꽤 됐습니다. 그리고 몇 달 전, 제 자신을 더더욱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비록 늦었다고 생각이 들지만 계속 이대로 지냈다가는..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게임 퀘스트처럼 하나하나 수행하고 있는데 혹시 마카님은 현재 상황에서 하고싶은 것이 있으신지요? 사소한 목표를 설정하고 처음에는 힘드시겠지만 실천을 꾸준히 하시면 행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