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문득 남과 비교하며 나를 깍아내리고 있는 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문득 문득 남과 비교하며 나를 깍아내리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한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내 자신을 사랑하려 노력하는 중이라고 생각했는데 말이다. 남과 비교하고 자기 비하를 하는게 심해지다보면 이런 성격을 가진 내 스스로가 미워진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자기비하를 하며 남과 비교하려는 나의 습관은 그 누구보다도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하는 노력에서 비롯된 것 같다. 좀더 나은 사람이 되기위해 스스로를 다그치는것이 어쩌다보니 스스로를 채찍질하는건 아닌가 싶다. 굳이 좋은 사람, 완벽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는데 말이다. 허점을 들키지 않으려고 다른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보여지고 싶은 내 모습을 연기하는게 익숙해졌다. 진정한 나의 모습이 무엇인지 헷갈리고, 주변엔 진짜 내 사람은 없다. 이제는 좀 바뀌고 싶다. 나의 못난 점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마음껏 보여주고 싶다. 그들이 떠날지도 모른다. 상처받을지도 모른다. 아무렴 어떠랴..인간관계든 인생사든 아픔없이 진정하게 얻어지는것은 없는것인데.. 못난 우리의 모습을 마음껏 보여주자. 그리고 미움받자. 아무리 모두가 내 곁을 떠나도 나를 지켜주는 내 스스로가 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wj1016
· 7년 전
당신의 주변에 꼭 좋은 사람이 함께 하길 바라요. 나의 마음가짐도 중요하지만 커다란 부분이 되니까요. 이곳에서라도 당신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기뻐요. 함께 기도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tualize801 (리스너)
· 7년 전
마카님의 글을 읽으면서 제 안에 있는 가끔은 인정하기 싫고 스스로가 작게 느껴지기도 하는 생각, 모습을 되돌아보게 됐어요.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과 행동은 사람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게 만드는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pe00
· 7년 전
저도 자기혐오가 심했는데... 어찌어찌 고쳤어요. 내 탓이 아닌 게 많더라구요. 마카님도 극복할 수 있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rsti
· 7년 전
자기를 먼저 조건없이 사랑한후에 남은 에너지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게 진짜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