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답답하고 힘들때 어떻게 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마음이 답답하고 힘들때 어떻게 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oho (리스너)
· 7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음... 마음이 답답하고 힘든데, 해소할 방법을 몰라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뭔가 힘든 일이 있는데 해소하지 못하고 쌓아두면 그게 나중에 크게 터져서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크게 도움이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마카님께 자그마한 힘이라도 되어드리고 싶어 댓글 남겨요. 제 경우에 답답하고 힘들 때 달달한 디저트를 먹거나 노래를 부르러 노래방에 가거나, 일기를 쓰거나 친한 친굴 만나서 수다를 떨기도 하고 탁 트인 곳에서 하늘을 보거나 소리를 질러보기도 하는 등 나름대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답답함을 풀고 있어요. 때론 스스로에 대한 답답함이나 타인에 대한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을 때는 당사자에게 직접적으로 화를 내기도 해요. 세상을 살면서 '화라는 감정을 표출하지 않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 것 같아요. 하지만, 화를 자주 내는 인간에게 우리는 질타를 하기도 해요. 그래서 '화를 조절하는 방법, 화를 내는 방법'이 존재하나 봐요. 조금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마음에 자꾸 쌓아두면 병되니까 날잡고 푸는 날을 한 번 만들어주세요. 마음도 푹 쉬어줘야 하는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153
· 7년 전
저는 혼자서 코인 노래방 강추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tualize801 (리스너)
· 7년 전
저는 속이 너무 갑갑하고 화가 나는 날엔, 올려주신 분들처럼 코인노래방에 가서 스트레스를 푸는 편이에요. 날이 좋은 시간엔 산책할 때도 있고(가끔이긴 하지만) 영화• 드라마를 보면서 공감하기도 하고, 주인공을 둘러싼 사람들 관계에 저를 대입해볼 때도 있어요. 현실에 일어날 법한 장면이나 순간을 보고 나라면 어떨까 그런 일이 생긴다면 어떻게 대할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요. 맵고 달달한 음식을 먹기도 해요! 차 좋아하시나요 마카님? 날도 춥고 배앓이가 시작돼서 그런지 따듯한 차 생각이 나네요 내일이라도 이 마음이 있다면 차 한 잔 마셔볼까 해요 저는! 노래를 부르면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고 다른 상황과 사정에 있는 누군가의 이야기를 보면서 제 경험과 생각을 비추어보는 날도 있지만 나를 속상하고 힘들게 하는 상황을 누군가한테 털어놓듯 글을 쓰기도 해요. 나한테 일어난 또는 일어났던 일을 글로 옮기면서 쿵쿵 뛴 마음이 어느 정도 가라앉는 게 느껴져서 짧게라도 글을 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일기 형식으로 쓰거나 편지를 보내듯 적기도 해요 저를 위해 쓰는 글이라 그런지 완전 제 마음가는대로 쓰는 것 같아요! 그리고 한숨 잘 때도 있고, 잠이 안 오는 날엔 노래를 듣거나 몽글몽글한 느낌의 웹툰을 보기도 한답니다! 저마다 힘든 시간을 건너는 방법이 달라서 제가 주로 해왔거나 해온 일들이 마카님께 안 맞을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 사람마다 다양하구나 이렇게 터널을 지나기도 하는구나!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하루가 저물어가네요. 누군가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말한다는건 내 안에 있는 용기를 꺼내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올려주신 사연이 더 소중하고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서툰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셨군요 미숙한 표현이나 적절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좋으니 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