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싸움에도 눈물이 막 쏟아지고 예민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싸움]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사소한 싸움에도 눈물이 막 쏟아지고 예민해져요. 멘탈이 그냥 유리멘탈이 다 됐어요..ㅠㅜ 힘들어요.. 요새 왜 이러지 싶고 그냥 저한테 화나고 슬프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슬퍼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tualize801 (리스너)
· 6년 전
체력이 약해진 상태일 수도 있고 그동안 감정을 표현하는 날보다 혼자 감당하고 때로는 억누르는 시간이 더 많아서 그런 걸 수도 있다 생각해요. 그 밖에 다른 요인, 원인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요! 제가 눈물이 자주 나온 적이 있거든요! ㅠㅠ 다른 사람 앞에서 되도록 우는 모습 안 보이고 싶어하고(자존심도 세고 걱정할까 봐 그런 것도 있어요!) 혹시라도 울컥하면 나만 있는 공간(화장실 같은)에서 울다가 나오곤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영화 보다가도 왈칵하고, 얘기 듣다가 또는 하다가 눈물이 나온 적도 있고요. 엘리베이터 타는데도 콧잔등이 시큰하고 눈물이 그렁그렁해서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 이런저런 생각을 한 끝에, 감정이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커져서 눈물이 자주 나오는 건지도 모른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그때 신경 쓰이는 일로 온종일 머리가 아프고 고민하고 있을 때였거든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까지 오래 걸리는 편이라 대학교 생활이 쉽지만은 않았고, 그 와중에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서 감정이 하루에도 몇 번씩 널뛰니까 더 힘들고 피로했던 것 같아요. 집 가는 버스 타자마자 기절하듯이 잠들고ㅠㅠ 나름대로 결론을 내린 뒤부터는 뭐라도 표현하는 게 나을거란 마음에 최선을 다했어요. 친해지려고 하고 그 전엔 마주치는 걸 꺼려했다가 만나면 얘기를 하고, 고백도 했고요. 신기하게 그 날을 기점으로 차츰차츰 눈물이 줄더라고요! 울고 싶으면 울고, 슬프거나 기쁜 마음일 때 눈물이 나는 등, 그때랑 놓고 봤을 때 눈물샘이 고장났나 싶을 정도로 울컥하지는 않게 됐어요. 이건 제 생각이지만 아마도 더 이상 잉여? 감정이 남아있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 제 안에 쌓여있던 감정, 생각, 스트레스들이 그 기간 동안 어느 정도 표현이 되고 풀 수 있어서-정확히 무슨 이유로 눈물이 자주 나온 건지는 알 수 없지만... 나름, 제게 적절한 방법을 찾고 효과가 있었다까지만 제 선에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경험이기때문에 마카님의 상황과는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제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참고가 된다면 좋겠다는 마음에 몇 자 적어봅니다...! 미숙한 표현이나 적절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좋으니 말해주세요. 날이 춥고 쌀쌀하네요 어디에 계시든 따듯하고 건강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서툰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