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라는게 자꾸 떨어져가요..가면 갈수록..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uni099
·6년 전
자존감이라는게 자꾸 떨어져가요..가면 갈수록..외로움도 많이 타고.. 무슨 일이든 하기전 불안감에 걱정이 더 먼저 찾아오고.. 사람들을 만나면 이 사람 저 사람 또 나에 대해 무슨 욕을 하고 있을까? 그런것들 먼저 걱정되고.. 사람들 만나는게 무섭고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만나기 전부터 불안하고 이 사람 만나면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부터 앞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2045
· 6년 전
꼬옥 안아드립니다.^^ 무슨일을 하든 최악을 염두하고 준비된 마음가짐은 훌륭한겁니다. 마카님은 욕먹을 사람이 아닙니다. 욕하는 것들이 있다면 그것들이 나쁜겁니다. 낯선 사람을 앞에두고 경계심이 없는것은 푼수입니다. 걱정하고 불안한것이 당연한겁니다. 마카님 훌륭하게 아주 잘 하고 있는겁니다. 사람을 대하는 대처법에 대한 도서를 보실것을 추천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brcv
· 6년 전
공감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rqqkd
· 6년 전
너무 공감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JYN6430 (리스너)
· 6년 전
저도 엄청 공감되는 문제예요. 저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너무 좋은데 좋은 만큼 두려움도 너무 커서 늘 힘들었었어요. 만나는 것이 좋아서 만났는데 사람을 만나고 온 후엔 온갖 걱정들로 며칠을 보냈어요. 그 사람이 내 앞에서 환하게 웃고 있는 것을 다시 봐야 안심이 됐을 정도였거든요. 그런데 이런 모든게 저는 저의 자존감과 연결되어있다 생각했어요. 저는 과거의 왕따 경험 때문에 사람에 두려움이 생겼다고 그것만이 이유라 생각했는데 그런 상황에서 제 자존감이 낮아졌을거라곤 생각 못했는데 그렇다는 걸 상담을 통해 알았어요. 그래서 그런 것을 이겨내려고, 장점을 많이 찾고 좋아하는 것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그걸 상담과제로 늘 해갔는데 사소한 것이라도 적으려니까 처음엔 어렵다고 나중엔 술술적히더라구요. 그래서 마카님도 이런 활동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작은 일 들을 목표로 해서 하나씩 하루에 실천해가면 그런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예를들어 7시에 일어나기, 아침밥 챙겨먹기, 요리하기 와 같은 것들을 하루의 하나씩 할 일을 정해서 이루어가면 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것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사람을 만날 때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말고 나와 안맞으면 그만큼 나와 맞고 잘어울리는 사람이 있을거예요! 그러니 이렇게 생각하면서 너무 골머리 아파하고 고민 안하셨음 좋겠고 나를 보여줬을 때 나를 멀리한다면 그 사람은 나와 처음부터 인연이 아니었을 것이야 라고 생각하고 넘기고, 그럼 나와 어울리는 다른 사람이 찾아올 공간이 생겼네 하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ngoku
· 6년 전
공감되고 또 공감되고 또 공감되네요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owo12345
· 6년 전
저도 무슨일하기전에 안좋은생각만 해서 공감되요 ㅜㅜ